Menu
반응형

유럽이나 미국 등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애완동물을 굉장히 많이 키웁니다. 우리나라도 점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구요. 애완동물관리사나 반려동물관리사나 같다고 봐야하지만 어감상의 문제인지 요즘은 애완동물관리사로 통일되어 있더군요. 선진국에서는 애완동물에 관한 복지와 사업들이 많이 발달했기에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의 입장에서 마음을 놓고 키울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또한 애완동물에 관련된 사업이나 복지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그 중심에서 발전을 이어 나가도록 해주는 애완동물관리사라는게 있는데요.


애완동물관리사애완동물사업에서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사육 및 분양 그리고 입양은 물론, 동물품종의 관리 / 동물보호법계도 / 동물학대방지 및 사후관리에 대한 역할을 전체적으로 진행하는 일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애완동물에 대한 가치관이나 인식이 점차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 쪽 분야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의 역할 또한 상당히 크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애완동물에 대한 전체적인 일을 담당하는 직업이다보니 애완동물관리사에 관련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1차 필기시험과 2차 시험까지 합격해야 합니다. 1차시험에는 브리더입문 / 펫시터 / 펫매니저 / 반려동물총론 / 반려동물 장례학 및 행정 이렇게 5과목으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전문내용이 많기 때문에 기초를 착실히 다지셔야 합니다.


1차시험을 합격하셨다면 2차시험인 실무를 보셔야 하는데 1차 합격자 수를 고려해서 2차시험이 실무에 대한 교육 정도로만 대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격증 시험은 1년에 4번 진행 되며, 가산점 제도가 있으니 해당 정보들을 미리 파악하시면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게됩니다.



애완동물 이름표를 의무적으로 달아야 한다는게 한 때 이슈가 된 적이 있는데요.

지금이야 유야무야하게 넘어 갔다고는 하지만 앞으로 애완동물에 관한 법과 사업 분야의 발전을 생각한다면 미래 관심 직종이 되기에 충분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이런 분야는 관심이 증폭되기 전에 미리 정보를 얻고 준비하는 것이 쉽게 취득할 수 있는 비법입니다. 많이 퍼지고 수험자가 많아질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는 이유를 꼽을 수가 있겠죠.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자격증이다 보니 애완동물관리사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무료상담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믿을 수 있는 획기적인 자격증 애완동물관리사 

[링크] 무료상담 및 자료신청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