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반응형

요즘 내집마련이다 뭐다해서 집을 사기란 굉장히 어렵습니다. 전세도 구하기 힘들구요. 전세나 월세로 집을 구할 때 보통 부동산을 통해서 구하게 되면 복비라는 놈이 따라붙게 됩니다. 그런데 복비에 대해 무지할 경우 덤탱이를 쓸때가 있는데요. 법적으로 정해진 복비를 미리 알고 있다면 이런 터무니 없는 복비를 지불할 이유가 없어집니다. 월세 및 전세를 구하시는 분들은 지금 포스팅해드리는 부동산 복비 계산기 사용법을 통해 상황에 맞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복비 계산기는 별도의 가입절차나 인증절차가 없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다 빠른 확인도 가능합니다.




우선 위의 링크로 이동하셔야 하는데요. 

이동하시면 바로 부동산 복비 계산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 / 월세 / 매매 직거래, 중개수수료(복비)계산기, 평당가격 계산기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법 또한 굉장히 쉽습니다.



본인이 선택할 곳에 체크를 하고 거래가액만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전세 3,000만원으로 계산해보겠습니다.



2015년 개정 기준으로 중개수수료(복비)가 150,000원이 책정 되는군요.

그러니 부동산에서 3천만원의 전세를 구했을 때 복비를 15만원 이상 요구한다면 불법이 되는 것입니다.




법정 중개수수료율을 넘을 수가 없는 문제기 때문입니다.



집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최소 덤탱이는 쓰지 않도록 미리 부동산 복비 계산기를 사용하시는게 현명할 듯합니다. 

추가로 계산기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시면 각종 댓글들이 달려있는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질문을 올리시면 지나가시는 분들이 답글을 달아 주십니다. 



반응형